양화진역사강좌

History Lectures

강좌 소감

양화진 역사강좌를 수료하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이충길
댓글 0건 조회 4,088회 작성일 13-02-28 03:28

본문

좋은 강좌 수고 하셨습니다.

황폐되어 가던 선교사 묘원을 오늘날 잘 복원하고 보존하는 역할을 묘지지 역할이라고 하였는데, 저는 박물관 역할을 백주년 기념교회 교역자와 연구원들과 교인들이 잘하였다고 봅니다.

백주년 기념교회는 하나님이 두가지 사명을 주었다고 생각하여 보면(Think) 어떠할까요 !!!..
박물관적인 역할과 도서관적 역할입니다.

역사강좌를 통하여 이곳에 묻힌 선교사들 하나님을 사랑하고 조선인을 사랑한 모습 속에서, 선교사들이 머리에서 가슴으로 가슴에서 봉사(손발)의 행함을 생각(Think)할 때마다 머리숙여 숙연해짐이 마음에 와 닿습니다.

이번 강좌를 통하여 이제는 과거를 보존하는 박물관적인 역할에서 미래를 향한 도서관적인 역할을 하는 백주년 기념 교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날 우리나라 선교사 수가 미국 다음으로 많은 나라 2만여 명이 200여국에 나가서 하나님 나라와 하나님 의를 위하여 희생,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개중에는 도덕성과 정직성 진정성이 문제가 되는 선교사들 때문에 그리스도의 빛과 소금의 역할이 희석되고 있고 때로는 지탄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이제 백주년 기념교회에서는 이번 양화진 역사 강좌를 통하여. 교회창립 8주년을 맞이하여 진정으로 (보이는 세계보다 보이지 안는 세계 고후4:17를 위하여 빌3:8를 위하여 딤후 4:8를 위하여) 머리에서 가슴으로 가슴에서 봉사(손발)를 하는 선교사님들을 백주년 기념교회에서 양성할 준비(Ready)와 훈련(Trainnihg)을 생각(Think)하여 보아야 하지 않겠습니까 ? !

비록 단 한명의 머리에서 가슴으로 가슴에서 봉사(손.발)의 선교사 나오더라도,,,,
(산상수훈 8복의 어느 선교사 와 목사의 例)
Think -> Thank

2013년 2월 28일 이 충길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