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25회 양화진음악회 : 2022년 9월 23일(금), 오후 8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68회 작성일 22-09-07 10:27

본문

일시: 2022년 9월 23일 금요일, 오후 8시

장소: 양화진외국인선교사묘원 야외무대


초대의 글


한국기독교100주년기념교회가 주최하는 스물다섯 번째 양화진음악회에 초대합니다. 지난 2008년 시작된 양화진음악회는 수준 높은 음악 공연을 통하여 마포구를 대표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별히 3년 만에 재개되는 이번 음악회에는 세계적 바이올린 연주자 이미경 교수와 젊은 피아노 거장 김태형 교수가 주목받는 차세대 음악가들인 바이올린의 닐스 프리들, 비올라의 브라이언 아이작스, 첼로의 알렉스 라우와 함께 호흡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거장과 신예의 조화를 통하여 재탄생할 모차르트, 슈만, 드뷔시, 브람스 등의 아름다운 클래식 곡들과 색다른 재즈 음악을 음미하며 아름다운 양화진의 가을밤을 만끽하시길 바랍니다.


바이올린_ 이미경


16세의 나이로 메뉴힌 아카데미 오디션에 발탁되어 유학길에 오른 바이올리니스트 이미경은 퀸 엘리자베스, 뮌헨 ARD 등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 입상하면서 베를린 방송 교향악단, 뮌헨 방송 교향악단, 취리히 톤할레 오케스트라 등 세계 정상의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다. 1998년 영국 레스터의 드 몬포르트 대학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았고, 2021년 제53대 대한민국 난파 음악상 수상자로 선정 되었다. 메뉴힌, 카잘스, 찰츠부르크, 베를린 페스티벌에 초대되는 등 유럽을 중심으로 활동 중이며 현재 독일 뮌헨 국립음대 전임교수이자 학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피아노_ 김태형


피아니스트 김태형은 퀸 엘리자베스 콩쿠르, 포르투 국제 피아노 콩쿠르, 트리에스테 국제 실내악 콩쿠르, 멜버른 국제 실내악 콩쿠르 등 피아노 및 실내악 콩쿠르에서 여러차례 1위에 오르며 주목받았다. 영국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러시아 내셔널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프랑스 국립 오케스트라, 벨기에 국립 오케스트라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블라디미르 스피바코프, 마린 알솝 같은 명지휘자 및 정경화, 노부코 이마이, 크리스토프 포펜, 바딤 레핀 등 세계적인 명연주자들과도 호흡을 맞추었다. 2018년 그의 음반 ‘The Portrait’(Sony Classical)가 발매되었으며 현재 경희대 음대 교수로서 후학을 양성하고, 성남아트센터의 마티네 시리즈 진행자로서도 관객을 만나고 있다


바이올린_ 닐스 프리들 (Nils Friedl)


클래식과 재즈 분야에서 동일하게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닐스 프리들은 이미 청소년 시절부터 기타리스트인 아버지와의 재즈 듀오를 통해 연주자로서 각광을 받았다. 9회 스톡홀름 국제

콩쿠르, 무지칼리셰 포이어베르크 바덴-뷔르템베르크 등에서 수상하며 클래식 음악계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편, 라틴 에어포트 페스티벌 뉘른베르크, 비브라스 오픈 에어 쾰른과 같은 유수의 재즈 페스티벌에서 꾸준히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비올라_ 브라이언 아이작스(Brian Isaacs)


미국 예일대에서 사회학을 전공한 비올리스트 브라이언 아이작스는 현재 동대학 음악대학원에서 비올라전공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윌리암 웨이트 콘첼토 콩쿠르, 루빈스타인 국제 콩쿠르에서 우승을, 프림로즈 국제 콩쿠르, 코다이 국제 콩쿠르에서 준결승 진출자로 그의 실력을 입증하였으며, 보드윈, 제네바 국제 현악 페스티벌, 모리츠부르크 페스티벌, 베르비에 페스티벌, 이탈리아 누메 페스티벌 등 세계 각지의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그의 연주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첼로_ 알렉스 라우 (Alex Lau)


홍콩 출신의 알렉스 라우는 7세에 첼로를 시작한 이후 홍콩 예술 아카데미, 프랑크푸르트 국립음대를 거쳐 현재 뮌헨 국립음대에 재학 중인 장래가 촉망되는 첼리스트이다. 중국 북경 아이 친 프라이즈 국제 콩쿠르, 독일 드레스덴 도짜우어 국제 콩쿠르, 프랑스 파리 누벨 에투알 국제 콩쿠르에서 수상했고, 세이지 오자와 아카데미, 크론베르크 아카데미, 다니엘 호페 아카데미, 이탈리아누메 페스티벌 등 유수의 페스티벌에 참여, 연주하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